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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 정의하기
객체 사용하기 (shell에서 실행하기)
class Student:
def __init__(inst,name,age,gender):
inst.name=name
inst.age=age
inst.gender=gender
def info(inst):
return inst.name,inst.age,inst.gender
student_1=Student('일지매',25,'남자')
student_1.info()
클래스 활용하기 1 (shell에서 실행하기)
class RCCar:
def __init__(inst):
inst.dir='stop'
inst.spd=0
def go_forward(inst):
inst.dir='forward'
def go_backward(inst):
inst.dir='backward'
def turn_left(inst):
inst.dir='left'
def turn_right(inst):
inst.dir='right'
def set_speed(inst,spd):
inst.spd=spd
def stop(inst):
inst.dir='stop'
inst.spd=0
def show_state(inst):
inst.dir,inst.spd
mycar=RCCar()
mycar.go_forward()
mycar.set_speed(30)
mycar.show_state()
클래스 활용하기 2 (shell에서 실행하기)
class Remote:
def __init__(inst,car):
inst.car=car
def go_forward(inst,spd):
inst.car.go_forward()
inst.car.set_speed(spd)
def stop(inst):
inst.car.stop()
def show_state(inst):
inst.car.show_state()
remote=Remote(mycar)
remote.go_forward(30)
remote.show_state()
remote.stop()
remote.show_state()
클래스 활용하기 3
class CoffeeMachine:
def __init__(inst):
inst.menu={}
inst.total_money=0
def set_menu(inst,**menu):
inst.menu=menu
def get_coffee(inst,money_in,coffee_in):
change,coffee_out=money_in,None
if coffee_in in inst.menu.keys():
price=inst.menu[coffee_in]
if money_in>=price:
change=money_in-price
coffee_out=coffee_in
return change,coffee_out
cm=CoffeeMachine()
menu={
'americano':1500,
'caffe latte':2500,
'espresso':1500
}
cm.set_menu(**menu)
print(cm.menu)
change,coffee=cm.get_coffee(5000,'espresso')
print(change,coffe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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