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public class MainApp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System.out.println(3<4 && 5>6); // && and의 의미(양쪽의 수기이 모두 맞아야 함) / 논리곱
System.out.println(3>4 && 5<6);
System.out.println(3<4 && 5>6);
System.out.println(3>4 || 5>6); // || ~거나(백스페이스 옆에 있음, 3은 4보다 크거나 5는 6보다 크다(양쪽 두 수식 중 하나만 맞으면 됨) / 논리합
System.out.println(3<4 || 5>6);
System.out.println(3<4 || 5<6);
System.out.println(!(3<4)); // 3은 4보다 작지 않다 / 논리부정
System.out.println(!(3>4)); // 3은 4보다 크지 않다
}
}
728x90
반응형
'즐거운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바] 노트패드++ 제어문 if (0) | 2023.10.10 |
---|---|
[자바] 노트패드++ 값으로 하는 일 : 변수와 할당(기본 값을 담는 그릇, 그릇에 값을 담기) (1) | 2023.10.10 |
[자바] 노트패드++ 값으로 하는 일 : 비교 연산 (0) | 2023.10.05 |
[자바] 노트패드++ 값으로 하는 일 : 몫과 나머지, 거듭 제곱 (0) | 2023.10.05 |
[자바] 노트패드++ 값으로 하는 일 : 사칙연산 (0) | 2023.10.05 |